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주메뉴

본문 영역

이야기로 풀어보는 솔로몬의 재판 - 현명한 왕이 되어보세요. 이야기를 보시고 여러분의 평결을 내려주세요.

재판내용

계기판이 고장난 신차에 대한 교환요구, 가능할까요?

[진행중]계기판이 고장난 신차에 대한 교환요구, 가능할까요?

손대는 사업마다 대박을 치며 승승장구하는 대세 사업가 최대세씨, 최씨는 사업이 성공해 큰 돈을 벌면 반드시 사고야 말겠다고 젊은 시절부터 생각해 놓은 꿈의 외제차 X-380을 외제차 전문 판매회사인 와따자동차를 통해 구입하게 됩니다. 한달을 기다린 끝에 꿈에 그리던 X-380을 인도받고, 기쁜 마음으로 88도로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기쁨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자동차의 계기판 속도계가 갑자기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차를 인도 받은지 겨우 하루 밖에 되지 않았는데, 계기판 속도계가 작동하지 않는 것에 분노한 최대세씨는 와따자동차를 상대로 똑같은 모델의 신차로 교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와따자동차는 계기판만 교체하면 충분하다며 항변하는데, 과연 누구의 주장이 옳을까요?

당신의 선택은?

남은 평결2일

  • 최대세씨: 꿈에 그리던 X-380을 드디어 큰 맘먹고 샀는데, 고작 하루도 안되서 고장이라니요~! 환불까지는 바라지 않아요. 계기판이 고장날 정도면 분명 이 차에는 보이지 않는 하자도 많을 거라구요. 똑같은 모델의 신차로 바꿔주세요. 기분 나빠서 이차 못타겠어요~!

    90%180명

  • 와따자동차: 차를 자세히 살펴보니 다론 곳엔 전혀 문제가 없고, 계기판 모듈에만 문제가 있네요. 계기판 문제라면 하자도 경미하고 간단하게 수리만 하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니 다른 신차로 교환을 요구하시는 건 좀 무리한 요구인 것 같습니다.

    9%19명

완료된 재판

전체게시물 : 181건 [7/16]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