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본문 영역

이야기로 풀어보는 솔로몬의 재판 - 현명한 왕이 되어보세요. 이야기를 보시고 여러분의 평결을 내려주세요.

재판내용

사실혼 관계에 있던 남편이 사망하면 상속받을 수 있을까?

[진행중]사실혼 관계에 있던 남편이 사망하면 상속받을 수 있을까?

해수와 재열은 완강한 양가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사랑의 도피를 하여 혼인신고도 못한 채, 사실혼의 상태지만 한적한 바닷가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둘만의 인생을 살겠노라 다짐합니다.
그러나 행복한 시간도 잠시, 재열은 해수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고 하루하루 열심히 일하고 있던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게 됩니다.
한동안 깊은 슬픔에 잠겨있던 해수는 뱃속에서 자라고 있는 재열의 아이와 함께 씩씩하게 사는 것이 재열을 위한 것이라 여기며 살아갈 힘을 얻게 되는데...
그런데, 갑자기 재열의 부모가 나타나 청천벽력같은 말씀을 하시는 것이 아니겠어요?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는 것일까요?

당신의 선택은?

남은 평결1일

  • 재열엄마 : 너희들은 정식으로 결혼을 한 것도 아니고 혼인신고도 안했으니, 너는 재열이 재산에는 한 푼도 손댈 수 없다. 상속은 법적으로 부부인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고!

    15%42명

  • 해수: 무슨 말씀이세요?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관계였다고 하더라도 재산분할청구권이 인정되고 있는 마당에 상속재산에 대해서 아무 권리가 없다는 건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당히 제 몫을 받을 거라고요!

    84%223명

완료된 재판

전체게시물 : 168건 [7/14]

하단 영역